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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사업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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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 파트

Team culture

Q1. 우리 팀을 소개 합니다.

ddangddang : 안녕하세요, UI 제안 및 개선과 사내 비주얼 디자인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JH : 안녕하세요 포비즈코리아 GUI파트는 사용자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들을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D

Q2. 어떻게 일하나요?

ddangddang : 프로젝트가 행하고자 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용성을 고려한 UI를 구현하는 일을 합니다. 신규 프로젝트를 수행하거나 기존 플랫폼 내 사용성 개선을 위한 선행 디자인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JH : 소통은 자유롭게, 결정은 합리적으로, 성과는 확실하게! 유연한 사고와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분위기 속에서, 업무에 대한 깊은 고민을 통해 스스로 동기부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빠른 피드백을 통해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서로 돕습니다.

Q3. 후보자에게 기대하는 역할이나 성과는?

ddangddang : 후보자에게 웹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지니고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파악할 수 있고 기획/개발에 대해 깊진 않아도, 어느 정도의 이해가 있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디자이너지만 이따금씩 카피를 수정해야 하는 상황이 있기 때문에 작문 능력을 키우면 좋습니다.

Q4. 이런 분들이 합류하길 원해요!

ddangddang : 우선, 긍정적인 사람이면 좋겠습니다. 하하. 그리고 저희 업무가 트렌드를 반영하는 게 중요하다 보니, 과거에 머물러 있는 사람보다는 계속 발전하려고 노력하고 새로운 것을 찾아 적용해보려고 하는 사람과 함께 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밝게 파이팅! 외치는 사람을 보면 저 또한 힘이 나고 동기부여가 되기도 하니까요. 하하.
JH :
“일을 할 때 끊임없이 “왜?”라는 질문을 할 수 있는 분,
동료들 간에 긍정적인 자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
작은 것 하나라도 스스로 개선해 본 경험이 있는 분”
이라면 GUI파트에서 동료들과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Career Interview

ddangddang /gui팀

#카페쟁이 #산책 #드로잉

JH / gui팀

#ENFP   #낙천주의   #딸둘맘

Q. 본인소개와 맡고 계신 업무를 소개 부탁드립니다.

 ddangddang : 안녕하세요, 플랫폼사업본부에서 GUI작업을 맡고 있는 땡땡입니다. 사용성을 고려한 UI를 구현하고 운영하는 디자인 업무를 합니다.
 JH : 안녕하세요 GUI 파트의 JH입니다.
저는 주로 PC/MO Web, App 등의 플랫폼에 맞는 형식으로 사용자 화면을 정의하고 디자인하는 일을 합니다.
프로젝트 마다 요구사항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조사/분석을 통한 디자인 제안부터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프로토타입까지 디자인의 전과정을 맡고 있습니다.

Q. 어떻게 하루를 보내시는지 소개해주세요.

  ddangddang : 하루의 일과는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업무에 따라 매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라면 마무리해야 할 시안 등을 확인하고 작업합니다. 그 이외의 사업본부에서 필요한 비주얼 디자인 작업 혹은 사용성 개선을 위한 선행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JH : 전날 퇴근하기 전 업무를 최종 체크하고, 다음날 업무를 정리해두기 때문에 출근 후엔 업무리스트를 리마인드 하고 일을 시작합니다.
물론 뇌를 깨우기 위한 커피를 준비해 두는 것은 필수입니다. : )
오전에는 주로 집중해야 하는 일들을 처리하고, 오후에는 협업이 많은 업무들을 합니다.
동료들과 실시간으로 이슈사항에 대화를 하기도 하며 하루를 보냅니다.

Q. 어떻게 하루를 보내시는지 소개해주세요.

 JH : 올해 부터는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PS, AI과 함께 xd를 사용하여 디자인 작업에 병행하고 있어요.
실시간으로 가이드를 공유하여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모바일 프로토타입으로 디테일한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대한 소통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그때그때 동료들과 함께 해결하는 방식입니다. 빠른 피드백이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본인의 업무를 3가지 키워드로 소개해주신다면? 그 이유는?

  ddangddang : #포용력 #꼼꼼함 #창의성
#포용력
우선, 특정 서비스에 국한되지 않고 프로젝트에 따라 다양한 정책과 서비스를 접하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에 대한 포용과 이해를 필요로 합니다.
#꼼꼼함 을 꼽은 이유는 색상, 간격, 폰트 등 미세한 차이들이 모여서 전체적인 서비스의 디자인의 퀄리티가 확연히 달라집니다. 이런 부분은 디자이너가 아니면 꼼꼼하게 보지 않는 경우가 많아, 디자이너 업무 역량으로 필수적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창의성 에 대해선, 가끔 시각적으로 화려한 디자인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따라 필요한 디자인은 다르지만, 텍스트가 많은 서비스에서도 텍스트 배치, 복잡한 내용의 정리, 폰트 크기 및 행간 등에도 많은 고민이 필요하죠. 비주얼 이미지뿐만 아니라, 텍스트 중심의 서비스도 잘 정리하여 보여줄 수 있는 창의성을  디자이너라면 업무에 있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능력으로 꼽겠습니다.
 JH : #소통 #선택 #새로운시도
#소통
디자인에 필요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왜 이 일을 해야 하는지를 충분히 이해시키는 것에 에너지를 많이 할애합니다.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가 있다면 보다 다양한 접근을 통해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택
늘 선택해야 하는 순간이 많은데, 그때마다 스스로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며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한 과정을 반복합니다.
#새로운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표현해보고, 효율적인 업무방법을 찾아 시도해보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디자이너로서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관심사를 찾아가며 여러가지 정보를 탐색하며 스스로 정체되어 있지 않기 위한 노력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Q. 팀의 어려움이 있다면? 그 어려움은 어떻게 극복하시나요?

  ddangddang : 디자인은 누구나 평가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하고, 주관적인 평가가 많이 반영될 수 있는 영역이라 스스로 봤을 땐 만족스러운데, 누군가에겐 별로인 시안 중 하나로 그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좋은 의견을 들어 실제 디자인에 반영해 퀄리티가 더 좋아지는 경우도 있고, 디자이너의 의도와 전혀 다르게 작업되어 나의 작업물이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국, 좋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한 과정이고 서로의 의견이라고 객관적으로 생각하면 마음이 조금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만든 디자인의 작은 요소 하나에도 나름의 이유가 있다면, 디자인을 어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하하.

Q. 포비즈코리아에 합류를 계획하는 분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은?

  ddangddang : 무리한 스케줄로 디자이너를 강요하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어느 정도 자신의 스케줄에 맞추어 일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하하. 기본적으로 선한 사람이고 동료들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이는 분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갑습니다 :+)
  JH : 젊은 기업이고, 젊은 동료들이 많기에 유연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업무 컨트롤을 잘 할 수 있는 분이라면 무엇보다 만족할거라 생각합니다.
어제보다 내일이 더 성장하고 있기에 그만큼 기회도 풍부합니다. 그 기회를 잡아 본인의 업무역량을 성장시키고자 한다면 지금 바로 포비즈코리아와 함께 하길 바랍니다!

Career Path

Onboarding 1 step
이커머스의 전반적인 흐름을 배울 수 있다.
Onboarding 2 step
다른 팀과의 협업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높아진다
Onboarding 3 step gui
직무뿐만 아니라 유관부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